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EB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 1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4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성장 기업,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경제 기업 등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KEB하나은행은 총 102억원(특별출연금 95억원, 보증료지원금 7억원)을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며, 총 2천868억원의 협약보증 대출을 지원한다.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첨단제조, 스마트공장 등 정부가 선정한 혁신성장기업 ▲신성장동력 산업 영위기업 ▲상시근로자수가 증가하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사회적경제 기업 등이다.

혁신성장 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중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은 보증료 연 0.2%를 우대받아 금융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최장 11년까지 대출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회적경제 기업은 연 0.3%의 보증료를 5년간 지원받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신용보증기금과 협력을 통해 혁신성장을 주도해 나갈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경제활력 제고 등 우리나라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정부가 혁신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생산적 금융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년까지 총 15조의 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며 ▲창업,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지원확대 ▲신성장기업 및 4차산업 선도기업 육성 ▲스타트업 등 중소 벤처기업 투자 확대 ▲우수기술, 유망 중소기업 대상 금융 활성화 등 크게 4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약도 창업기업과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대상기업은 금융부담을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2018-12-04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