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관내 고등학생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충북 옥천군이 관내 고등학생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지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옥천군에서는 4∼11일 옥천고 재학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눈높이에 맞춘 평생학습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4일 오전 10시에는 이계호 충남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기본이 회복돼야 한다(태초먹거리)'라는 주제의 특강을 펼치며 학생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 교수는 충남대학교 화학과 교수로 정년퇴직 후 현재는 한국분석기술연구소 소장과 청성면 소재 태초먹거리학교 교장직을 맡고 있다.

오는 10일 오후 3시에는 유튜브, TV 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를 초청, 고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꿈의 상자' 콘서트를 진행한다.

강 대표는 올해 1983년생으로 서울대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과를 졸업해 e채널 공동공부구역JSA, tvn진짜 공부비법, SBS 본격연예한밤 등 수많은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꿈을 이루는 단 하나의 습관'이라는 주제로 공부 잘하는 비법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11일 오전 10시부터는 고 3학생을 대상으로 옥천고등학교 강당에서 '메이크업' 강좌를 진행한다.

관내 메이크업 강사인 김선미 씨를 초청, 수능을 마치고 한참 들떠 있을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과 사회진출을 앞두고 큰 관심거리인 화장법 등을 교육하며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임홍순 평생학습원장은 "고등학교 1·2학년생들에게는 공부하는 방법과 자신의 진로를 위한 꿈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이며 고 3학생들에게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기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참여를 돕는 차별화된 프로그램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2018-12-04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