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남구, 구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울산 남구(구청장 김진규)는 4일 남구 옥현어린이도서관 야외광장에서 '구민정원사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23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마지막 수업으로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해 옥현어린이도서관 야외광장에 있는 정원을 직접 가꾸는 시간도 보냈다.

지난 9월 4일부터 12주에 걸쳐 진행된 구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조경수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등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정원 가드닝 디자인, 실습까지 다양한 수업으로 이뤄졌다.

구는 이 수업으로 일반 주민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정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채로운 구직 환경 조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목받고 있는 조경 수업을 구에서 직접 들을 수 있게 돼 좋았고 마지막 수업은 우리가 밑 작업부터 마무리 작업까지 실제로 경험할 수 있어 보람되며 재능기부로까지 이어진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정원사과정은 높은 수강생들의 관심을 받음과 동시에 녹색도시로 발전하는 지역사회기여 활동에 이바지하고 제2의 인생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2018-12-04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