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북구, 주거복지·지역복지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정부 부처에서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 북구는 보건복지부와 국토교통부가 각각 실시한 '지역복지사업평가-사회적경제 활성화 분야'와 '2018 주거복지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지역복지사업평가-사회적경제 활성화 분야'는 복지 수준 향상과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구축 및 노력도, 우수사례 실적 등 3개 항목을 평가했다.

이에 북구는 사회적경제 지원 시스템 구축,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육성 및 사회적경제제품 의무구매 공시제 운영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광주시 자치구 중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청소년 사회적경제 학교, 청년취업지원 홍보활동, 판매 장터 운영, 기업 1:1 멘토링,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창업아카데미 등 사회적경제 기업 판로 확대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북구는 국토교통부가 주거복지정책 추진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2018 주거복지사업 평가'에서도 맞춤형 주거 정보 문자 알림서비스 제공,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등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행복둥지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의 노후주택을 개·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지원하는 등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복지공동체를 중심으로 주거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소해 나가고 있다.

문인 구청장은 "연말 잇따른 수상은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혁신하는 구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더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2018-12-05일 15: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