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세종시, 오는 7~9일 '동절기 유해야생동물 일제포획'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동절기 야생동물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유해야생동물 일제포획을 시행한다.

이번 일제포획은 먹이를 구하기 어려운 겨울철 멧돼지 등 야생동물이 인가나 마을 부근으로 내려오는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일제포획의 운영지역은 야생 동·식물 보호구역과 인가 주변 및 축사 주변 등 수렵금지구역을 제외한 시 전역이다.

시는 이번 일제포획 운영 기간에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포획단원들에게 안전교육을 하고 가축 방목행위·입산 금지 등을 언론 보도, 마을·아파트 방송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시는 5개 반 30명의 피해방지단이 즉각 출동태세를 갖춰 야생동물 출몰 및 피해신고 접수 시 신속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 예방시설 설치지원 및 피해 보상 등 효과적인 야생동물관리 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김주식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일제포획은 총기를 이용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등산로 이외의 야생동물 출현지역에는 입산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보도자료
[2018-12-06일 11: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