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희상 국회의장, '한-베트남 투자·무역 포럼'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한-베트남 투자·무역 포럼' 참석 - 1

문희상 국회의장은 7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베트남 국회의장 초청 한-베트남 투자·무역 포럼'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먼저 "어젯밤 베트남의 '2018년 아세안축구연맹 스즈키컵' 결승 진출을 축하하며, 결승전에서도 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우리에게 베트남은 교역, 투자, 개발 협력, 인적교류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공히 최대 협력국"이라면서 "특히 베트남이 한국 정부가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의 핵심 파트너라는 점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이어 "한반도 평화는 아시아 전체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할 것이고, 베트남을 비롯한 아세안 국가들에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줄 것"이라면서 "베트남과 우리나라 비즈니스 리더들이 활발한 경제교류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아시아의 공동번영을 위해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 의장은 "다가올 '팍스 아시아나'의 시대에 두 나라가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양국 기업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국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베트남 계획투자부, 주한 베트남대사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 날 행사에는 베트남 측 70여개 기업과 한국 측 100여개 기업이 참석해 양국경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끝)

출처 : 국회 보도자료
[2018-12-07일 14: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