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교육청,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 개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재근)은 12월 11일 오후 2시부터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천여명의 서울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전문 강사의 특강을 통해 전년도 정시전형 결과를 분석하고 2019 정시전형의 주요 특징과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계열별 특성을 반영한 지원 전략 및 성적대별 맞춤식 지원 전략 등을 설명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울러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는 '2019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책자와 서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전국 102개 4년제 대학 정시전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학별 전형 요강 일람표가 제공된다.

설명회에서 제공된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 및 학부모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발한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의 대학별 지원 전략 자료도 함께 탑재하고 있다.

또한 교육연구정보원은 12월 19일부터 12월 22일까지 4일간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수험생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3개 권역(광운대, 숭실대, 한양대)에 상담센터를 설치해 서울 시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특별진학상담센터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현직 고교 교사가 수험생 개인별 진로와 역량에 적합한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제공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은 사전예약을 받아 1천700여건을 진행하며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팝업창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및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의 신뢰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2018-12-10일 11: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