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 '제7회 청소년 전통성년례' 개최

안성시, '제7회 청소년 전통성년례' 개최 - 1

경기 안성시(시장 우석제)가 주관하고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에서 주최한 '2018년 제7회 안성시 청소년 전통성년례'가 지난 6일 안법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전통성년례는 인생을 살아가면 거치는 관혼상제 4례 중 첫 번째 의례로 성년이 됐음을 축하하면서 성년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일깨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행사는 학업 스트레스 날려보자 주제로 웃음 치료 이광재 박사 초청 강연으로 시작됐으며 보이그룹 LST 공연으로 식전 행사를 마무리했다.

남녀성년자 관(남 10명), 계(여 10명) 총 20명을 대표로 손수익 부시장을 비롯한 약 300여명이 전통성년례 행사를 지켜보았다.

성년례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한복도 입고 처음으로 족두리도 써봐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선도위원회 한재는 지부장은 "전통성년례에 참가한 학생을 비롯해 올해 성년을 맞이한 모든 분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가족의 일원에서 사회구성의 일원으로 나아가는 만큼 성인으로서 책임과 올바른 마음가짐을 되새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2018-12-10일 13:4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