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비스 이용하세요

여주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비스 이용하세요 - 1

여주시 보건소는 분만 산부인과가 없어 임산부가 타 지역으로 진료 및 출산을 가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도모해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산부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임신 확인일 기준으로 180일 이전부터 계속해 여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임산부 중 시 보건소에 등록한 사람이다.

지원 기간은 임신 28주가 속할 달부터 출산일이 속한 달까지이며 지원금액은 총 30만원 이내의 범위에서 1회 진료 시 5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산전 진료, 출산 등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보건소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구비서류로는 임신확인서 또는 의사소견서, 진료영수증, 산모 주민등록초본, 산모 통장 사본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전 및 분만을 위해 관외로 이동해야 하는 산모들의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교통비를 지원해 줌으로써 이동 시 느끼는 불편함이 다소라도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임신 중 산전 관리율을 높여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보건소 지역보건팀 031-887-3614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2018-12-10일 14: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