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관광공사, 부산타워 찾은 대만 관광객 응급조치로 생명구조

부산관광공사, 부산타워 찾은 대만 관광객 응급조치로 생명구조 - 1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6시 20분경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전망대(CJ푸드빌 운영)를 찾은 대만 단체관광객 중 50대 남성 한명이 전망대 입장 대기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실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사고를 발견한 부산타워 직원들은 즉시 119에 신고했고, 119 영상통화를 통해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한 응급조치를 했다고 한다.

약 30회의 심폐소생술 실시 후 환자의 자가 호흡 및 의식이 돌아왔고, 이후 도착한 119 구급대원들에게 인도돼 인근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 후 무사히 귀가했다고 밝혔다.

사고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던 부산타워 직원 조우석(34) 매니저는 "쓰러진 관광객의 몸이 딱딱하게 굳는 등 갑작스러운 상황에 많이 당황했지만, 일단 살려야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며 "매월 자체로 실시하는 안전교육 및 119 신고센터의 영상통화를 통한 조치가 큰 도움이 됐던 것 같다"고 밝혔다.

당시 CCTV 영상을 보면 관광객이 쓰러지자 즉각적으로 모든 직원이 합심해 담요로 체온을 유지하며 즉각적인 응급처치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 사건은 부산의 관광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상시 근무자들이 평소 정기적인 응급훈련 등을 통해 다져진 자질로 부산의 국제적인 관광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끝)

출처 : 부산관광공사 보도자료
[2018-12-10일 17: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