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 '빛 공해 측정관리 실무지침' 발간·워크숍 실시

인천시, '빛 공해 측정관리 실무지침' 발간·워크숍 실시 - 1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1일 '빛 공해 측정관리 실무지침'을 발간(115쪽)하고 보건환경연구원 대강당에서 인천시 조명환경관계자들과 빛 공해 피해 예방 및 건강한 조명환경 조성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1월부터 시행되는 '인천광역시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 고시'와 관련해 50여명의 시, 군·구 실무 담당자들의 빛 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해 시민의 만족도를 향상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실무지침 교육과 토론,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자료로 사용되는 '빛 공해 측정관리 실무지침'에는 빛 공해 개념 및 법적 사항, 빛 방사량 측정을 위한 측정기기 선정부터 측정 결괏값의 도출 방법까지 자세히 수록했으며 실제 측정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문제 해결을 위한 측정사례 등도 제시됐다.

방기인 대기환경연구부장은 "이번 지침은 관내 8개 구 조명환경관리구역의 인공조명에 의한 빛 방사량을 조사하는 과정을 토대로 작성됐고 현재 우리 시의 빛 공해 실정에 맞는 현장관리 지침으로 사용될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인천을 빛 공해 피해 없는 도시로 만드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12-11일 11: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