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에서 노사화합 사랑의 급식봉사 펼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봉호)와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12월 11일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에서 독거노인, 어려운 이웃 300여명을 대상으로 노·사화합 급식 봉사를 시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1월 노조와 시장의 간담회를 통해 서귀포시 노사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봉사활동을 추진하기로 합의한 바에 따라 실시됐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20여명은 정성이 가득 담긴 맛있는 밥과 간식을 이른 아침부터 준비해 30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나눴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귀포시지부 장승운 수석부지부장은 "우리 서귀포시지부는 2016년 노사화합 우수지부로 선정된 모범 지부로서 앞으로도 시민 및 조합원들을 위하는 한편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김영진 자치행정국장은 "노사가 한마음으로 참가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며 "노사 공동의 사회적 책임실현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귀포시 지부는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찾아 홀몸어르신 명절선물 증정, 복지시설 위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중 펼치고 있다.
(끝)

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2018-12-11일 12: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