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농식품 공동브랜드 '더함양', 브랜드 대상 수상

함양군 농식품 공동브랜드 '더함양', 브랜드 대상 수상 - 1

경남 함양군의 농식품 공동브랜드 '더함양'이 소비자가 뽑은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지리산 함양의 농식품에 대한 대외 인지도 향상은 물론 2020년 불로장생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함양군에 따르면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함양군 농식품 공동브랜드 '더함양'이 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TV조선이 주최한 이번 브랜드 대상은 지난 9월 17일부터 사업 공모를 시작해 각 기관 및 기업의 응모, 신청을 받아 학계와 언론계,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선정된 기관 및 기업은 TV조선의 특집기사를 비롯한 방송 인터뷰, CF 광고 등 각종 매체에 브랜드 홍보를 하게 된다.

'더 함양'은 맛·건강·행복 모두를 더한다는 의미로 높은 품질을 더 함양시킨 최고의 농식품 브랜드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2015년 브랜드 개발을 통해 지리산 청정 함양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가공한 식품들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 하경수 회장이 참석해 대상을 받았으며 군은 이번 수상으로 함양군 농식품에 대한 대외적 인지도와 소비자에 대한 신뢰가 크게 향상되고 농특산물 수출 1억불 달성에도 크게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춘수 군수는 "더 함양 브랜드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을 받은 것은 관내 농식품 가공업체의 끊임없는 노력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식자재 생산 공급으로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지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11년도부터 농식품 가공에 대한 체계화된 보육 프로그램과 지원을 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개소 후 828 농가 1천155회('17년 말 기준)의 시제품 생산 및 실습을 했으며 이를 통해 현재는 160여 개소의 식품제조가공업, 10개소의 HACCP인증업체가 차별화된 농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양파즙, 사과즙, 건채류 등의 제품 표준화를 통해 32건의 가공 제품을 개발했으며 상표출원 6건, 상표등록 13개 업체 13건, 특허등록 7건의 지식재산권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와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박람회, 바이어 초청 행사, 로컬푸드 판매장 설립 등 홍보·판로 개척 등 마케팅 활동을 펼쳐 한국외식산업박람회 대상 등 우수시군 수상(8회),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17~ 18년도)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2018-12-11일 15: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