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세종시, 전체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완료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관내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이 최근 마무리됐다.

시는 최근 관내 어린이집 91곳에 최대 206만원씩 공기청정기 구입을 위한 보조금 지급을 끝으로 관내 전체 321곳에 대한 지원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보조금 지원을 받는 관내 어린이집은 가정어린이집 60곳, 민간어린이집 29곳, 국공립 1곳, 직장 1곳 등 총 91곳이다.

보조금을 지원받은 어린이집에서는 나라장터에서 조달품을 검색해 선택한 제품을 개별구매 후 오는 31일까지 설치하게 된다.

시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영·유아를 위한 관내 어린이집 전체에 공기청정기를 보급을 통해 좀 더 나은 보육환경을 실현하게 될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의 걱정도 덜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발달기 영유아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개선·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관리 매뉴얼 및 필터 교체 주기 등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보도자료
[2018-12-12일 09: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