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 항공·관광산업 육성 범도민 추진위원회 출범

청주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항공과 관광산업을 연계한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미래 성장 동력의 토대를 마련해 항공·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충북 항공·관광산업 육성 범도민 추진위원회'가 13일 출범했다.

범도민 추진위는 항공, 물류·교통, 관광, 마이스산업, 도시계획 등 5개 분야의 전문가와 주요 민간사회단체 인사 등 50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청주국제공항 인프라 구축 및 개선사항 촉구, 항공·관광산업의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정부 정책 수립 촉구, 충북 외래관광객 유치 여건 조성 및 활성화 방안 모색, 항공·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민 역량 결집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서 추진위는 "충청권의 염원인 청주국제공항 거점 항공사의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조속히 승인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고 이른 시일 내에 건의문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하기로 의결했다.

지난해 에어로K는 국토교통부의 면허심사에서 반환 처분을 받은 뒤 새로이 사업계획서를 재신청 했고 가디언즈항공도 화물 운송사업 면허 신청을 제출하면서 본격적인 심사가 진행 중이다.

추진위는 전문적인 민간 중심의 협의체로 '충북의 항공·관광산업'에 대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마련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도민 역량의 구심적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 도와 함께 항공사의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심사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해 항공사 설립을 위한 방안을 마련·공조해 나갈 계획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항공산업 분야에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충청권 주민의 염원이자 대통령 공약인 청주국제공항을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육성하는 데 꼭 필요한 거점 항공사 설립을 위해 범도민 추진위원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조속한 시일 내에 국토교통부 면허 승인을 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2018-12-13일 09: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