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 출범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 출범 - 1

여주시는 지난 12일 여주대학교 평생교육관에서 여주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의 당사자 협의체인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의 정식 출범식이 열렸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주대학교 이동선 교수의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특강 이후 창립총회가 이어졌다.

협의회 명칭과 정관승인을 거쳐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함께 하는 첫 협의회가 설립됐다.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는 공동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비자생협, 자활센터, 사회적경제창업학교 등 25명이 설립동의자로 참여했다.

향후 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공동체 회복과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주시 사회적공동체 협의회 이혜옥 부회장은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자본경제와는 달리, 사람을 우선으로 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연대와 협력으로 이번 협의회가 여주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플랫폼 기능이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조경원 지역경제과장은 "사회적공동체협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협의회가 앞으로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발전에 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여주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업하는 거버넌스 기능을 계속 확대해 여주시민의 행복삶터를 만들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주시 소재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조직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회적공동체협의회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을 희망할 경우 여주시 사회적공동체협의회 또는 여주시청 지역경제과 지역공동체팀(031-887-2284)에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2018-12-13일 13: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