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남구,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부산 남구,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1

지난 11일 부산 남구(구청장 박재범)는 2018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이강영 남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복지담당 공무원 등 총 22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남구 17개 동 특화사업 전시회, 희망 포토 트리를 운영해 많은 주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고 이후 1부에서 박재범 구청장을 비롯한 17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의 축하 동영상 및 샌드아트 영상 감상,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사업 5개 우수기관 표창 수여를 했다.

2부에서는 웃다 보면 인생 대박이라는 주제로 조상영 웃음연구소장의 유쾌한 강연, 상황극 공연 '이런 사람 없습니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사업 우수 5개 동의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올해 추진했던 통합사례관리 실제 사례를 재구성한 상황극 공연과 샌드아트 영상은 참여 주민들의 공감과 감동을 끌어냈다.

이날 참여한 주민 중 한 분은 "지역과 이웃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우리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부산남구청 보도자료
[2018-12-13일 14: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