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해남군,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선제적 대처

올겨울 극심한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수도시설 동파에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 대책 수립에 나섰다.

전남 해남군은 이번 달부터 민원처리 상황반을 운영하고 긴급복구를 위한 4개 반을 편성, 동파사고 발생 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내년 3월까지 운영되는 상황반은 주민 민원처리는 물론 대행업소 8개소와 연계해 상수도 급수 중단 등 문제 발생 시 즉시 출동해 복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한파 예보 발열 시 마을방송 시스템과 문자안내를 수시로 하고 상습 동파지역에 대해서는 계량기 검침원을 활용해 동파 예방 조치 여부를 확인 점검하도록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동파 예방을 위한 전단 배부 등 주민 홍보 활동에 전력하고 있다"며 "동파방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주민 생활 불편을 최소화 해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군의 지난해 수도시설 동파 피해 발생은 총 252건으로 계량기 동파 153건을 비롯해 가정 내 내부수도관 결빙 89건, 관로 파열 10건이 발생한 바 있다.

군에는 광역배수지 6개소를 비롯해 지방 상수도 2개소, 가정급수시설 1만8682개소 등이 있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2018-12-13일 16: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