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완주군, 오는 17일부터 내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전북 완주군이 저소득층 유소년·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신청을 받는다.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은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스포츠 활동에 대한 공정한 기회제공을 통해, 삶의 질 향상 및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태권도, 검도, 합기도, 특공무술, 수영, 볼링, 무용, 승마 등 본인이 원하는 종목에 월 8만원까지 수강료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이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가구의 만5~18세 유·청소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서면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 접속 시 이전신청자료가 연계돼 빠르고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발기준과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완주군 관계자는 "이 제도를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이 평소 하고 싶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2018-12-14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