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제1회 하이난 국제영화제 개막, "영원히 끝나지 않는 영화제" 추구

AsiaNet 76767

(싼야, 중국 2018년 12월 13일 AsiaNet=연합뉴스) 12월 11일, 싼야에서 제1회 하이난 국제영화제(Hain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HIFF)의 개막식이 열려, 중국과 해외 영화 팬을 위한 화려한 영화제를 선보였다. 제1회 HIFF는 "연중 영화 파노라마, 섬 전체에 걸친 영화 영사, 인기 영화 감상, 완전한 산업 사슬 커버리지 실현"이라는 목표로 "영원히 끝나지 않는 국제영화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배우 청룽이 HIFF의 홍보 대사로 임명됐다. 제1회 HIFF에는 미국, 프랑스, 인도 및 터키를 비롯해 여러 국가와 지역에서 거의 100명에 달하는 뛰어난 영화제작자들이 참석했다. 개막식에는 니컬러스 케이지, 매기 큐, Zhang Zhen 및 기타 여러 유명 영화 및 TV 스타들이 참석했다.

제1회 HIFF에서는 "국제 영화 전시"와 "영화 포럼" 외에 "2019 신작 영화 홍보회의", "제1회 국가 촬영지 홍보전시회", "Starlight 빈곤 퇴치 프로그램" 등과 같은 세 가지 주요 테마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에서 "2019 신작 영화 홍보회의"는 HIFF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 수많은 유명 영화제작자와 크리에이터들이 수천만 박스오피스 영화관 2,000개의 영화관 관리자와 전국 100개가 넘는 도시에 있는 48개의 주류 도시 영화관의 관리자들을 대신해 영화를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그 목적은 우수한 신작 영화를 바로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다. "제1회 국가 촬영지 홍보전시회"의 목적은 HIFF를 계기로 미디어 자원을 이용함으로써, 여러 지역의 문화 및 관광 자원 통합을 도모하는 것이다.

하이난성 CPC 위원회 상임위원회 회원이자 싼야시 CPC 위원회 서기인 Tong Daochi는 HIFF가 하이난 전역에서 진행되는 영화 전시를 통해 중국과 세계인 간의 교류를 촉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이난은 중국, 심지어는 아시아의 영화 발전을 도모하는 더욱 영향력 있는 핵심 지역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하이난성 인민 정부가 개최하는 HIFF는 중국적인 특징이 엿보이는 하이난 자유무역 시범지구와 자유무역 항구를 건설하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번 행사에는 3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온 100개 이상의 작품이 전시됐다. Golden Coconut Award는 본 경쟁 부문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그뿐만 아니라 12월 11~16일의 축제 기간에 매일 밤 싼야 Dadonghai 풍치 지구를 해변 영화관으로 삼아 대중에 개방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HIFF 조직위원회(The Organizing Committee of HIFF)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8-12-14일 19: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