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증평군, 2019 공공근로사업으로 160여 명에 일자리 제공

증평군은 올해 공공근로사업에 총 5억 원을 투입해 총 4단계에 걸쳐 16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사업은 저소득 실업자들에게 일정 기간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계를 지원하고 직업 능력을 키우는 사업이다.

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발대식을 열고 사업 시작을 알렸다.

발대식에는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해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에 따른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본격적인 사업시행에 앞서 근로자가 준수해야 할 근무규칙 설명 및 안전교육 등 공공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1단계 사업 참여자 36명은 오는 3월 말까지 공공시설물 관리 및 환경정비 분야 등 총 21개 사업에 투입된다.

발대식에 참여한 홍성열 증평군수는 "추운 날씨에 야외에서 작업하시는 만큼 건강과 안전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생계 곤란자 및 실업자 등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과 생활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2019-01-14일 10: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