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남구,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가자 모집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일자리를 구하는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남구는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자 가운데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62명을 선발해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한다.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이 진행된다.

근무 조건은 65세 미만의 참가자의 경우 하루 6시간 이내 주 5일 근무를 하게 되며 65세 이상 참가자는 하루 3시간 이내 주 5일 또는 주 2일 근무이다.

급여 수준은 시간당 8천350원이 적용되며 교통비와 간식비, 수당은 별도로 지급된다.

남구는 총 62명을 선발해 사회적 경제 홍보관 안내 및 치매안심센터 맞춤형 사례관리 보조, 푸른길 도서관 및 청소년 도서관 운영 지원 등 19개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다.

일부 사업의 경우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선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사업참여 신청서와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 확인서, 개인정보 사용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챙겨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근로 의욕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 있다"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2019-01-16일 16: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