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도시 숲 기본계획 수립 자문위원회 개최

의령군, 도시 숲 기본계획 수립 자문위원회 개최 - 1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15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강현배 산업건설국장을 위원장으로 산림, 조경, 생태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2019년 도시 숲 조성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으로는 강철기 경상대 산림환경자원학과 교수와 경상남도 산림녹지과 안일근 주무관 등 관계 전문가 등이 참여해 기후변화에 대응한 도시숲의 기능제고 방안과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계획수립 등 심도 있는 자문이 이뤄졌다.

이날 강 교수는 "의령읍 북산의 도시 숲 조성과 도시계획 구역 내 자투리땅을 활용한 조성계획안은 향후 기후변화에 대응할 바람직한 방안으로 산림청에서 권장한 수종의 선택과 함께 주민이 심미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번에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도시 숲 기본계획의 자문과 함께 현장에서 적용할 구체적인 실시설계에 대한 자문도 병행하기로 했다.

한편 의령군에서는 지난해 산림청으로부터 미세먼지 차단 숲, 녹색쌈지숲 분야에 국비를 신청해 의령읍 일원의 도시 숲 조성사업에 모두 14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9-01-16일 17: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