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올해 '군산사랑상품권' 3천억 원 규모 발행

군산시는 속도감 있는 경제 회복을 위해 올해 3천억 원 규모의 군산사랑상품권을 발행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발행을 시작한 군산사랑상품권은 유통 4개월 만에 총 910억원의 상품권을 판매 완료했으며 올해 발행되는 상품권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0% 할인 판매하며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별 월 구매 한도를 70만 원으로 조정해 판매한다.

군산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은 지역의 소비문화를 촉진하고 경기 부양 유발효과를 가져와 군산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가맹점 전수 조사 및 상품권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됐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자영업자의 월평균 매출이 10% 이상 감소하고 도소매업 종사자 수의 3.6% 이상이 감소(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발표)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군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전수 조사 결과 군산사랑상품권 유통 이후 가맹점의 66.5%가 매출이 상승했다고 응답했다.

매출이 상승했다고 응답한 업체 중 10% 이내 매출 상승 52%, 10∼30% 매출 상승 33%, 30∼50% 매출 상승 10%, 50% 이상 매출 상승 5%로 조사됐다.

군산사랑상품권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시행 중인 주소지 골목상권 소비에 대한 지원사업 역시 올해에도 계속 추진돼 골목상권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주소지 내 상품권 가맹점 1곳을 포함한 군산 시내 가맹점 2곳(음식점 포함) 이상에서 5만원 이상 사용 시 5천원, 10만원 이상 1만원, 20만원 이상 2만원 상당의 군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으로 인센티브 지급 신청은 익월 15일까지 할 수 있다.

월명수영장과 대야수영장 수강 신청 시 5천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근대역사박물관 입장객에게는 입장료의 상당 금액을 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상품권 활성화 시책도 계속해서 추진한다.

또한 사용자의 이용 방법 다변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군산사랑상품권 가맹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쇼핑몰도 구축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군산사랑상품권이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상품권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등으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2019-01-16일 17: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