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ZTE와 Heavy Reading, 5G 전송 백서 공동 발표

-- 혁신적인 FlexE 채널 기술 소개

(선전, 중국 2019년 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컨설팅 기업 Heavy Reading과 함께 'Meeting 5G Transport Requirements With FlexE'라는 제목의 백서를 오늘 발표했다.

5G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새로운 경향과 5G 전송망의 새로운 요건을 기반으로 하는 이 백서는 새로운 서비스 전송에서 혁신적인 FlexE 기반 기술의 핵심적인 역할에 초점을 맞춘다.

이 백서는 5G 전송망 솔루션의 목표, 가치 및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미래 지향적인 고가치 전송망 구축에 관한 포괄적인 기술 지원과 자문을 제공한다.

이 백서는 5G 전송 솔루션의 네 가지 주요 기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첫째, FlexE 채널 기술은 온디맨드 대역폭 제공을 지원한다. 이 기술은 수요에 따라 네트워크 용량을 확장하고자 대형 포트 연결 방식을 채택하며, 이를 통해 5G 개발에서 발생하는 대역폭 업그레이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이로 인해 100GE 대역폭이 초기 5G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대역폭은 FlexE 연결을 통해 여러 개의 100GE 포트 용량을 확장함으로써 100GE 이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초기 투자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한편, 네트워크 조정을 단순화하는 것이다.

둘째, 5G 전송망 솔루션은 초저 지연시간과 매우 안정적인 지터 포워딩(jitter forwarding)을 지원한다. FlexE 시간대 교차연결 기술은 물리적 레이어를 기반으로 사용자 서비스 트래픽 포워딩을 지원하고, 그에 따라 네트워크 중간 노드에서 사용자 패킷을 분석할 필요가 없으며, 서비스 트래픽 포워딩을 실시간으로 완료할 수 있다. 그 결과 싱글 홉(single-hop) 장치 포워딩 지연시간이 0.5마이크로초 미만이고, 지터(jitter)는 30나노초 미만이 되어 초저 지연시간 서비스 전송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셋째, FlexE 채널 기술은 매우 높은 망 신뢰도를 보장할 수 있다. FlexE 채널은 OAM을 확장함으로써 FlexE 채널층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전송의 신뢰도를 크게 높인다. 오류 발생 시 1ms 내에 보호 전환이 완료되어 전체 망이 99.9999% 업계 수준의 신뢰도를 달성하게 된다.

넷째, FlexE 채널 기술은 FlexE 기반의 유연한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지원하다. FlexE와 FlexE 채널을 바탕으로 하는 포괄적인 슬라이싱 덕분에 네트워크는 이더넷 통계 복합법을 지원하는 한편, TDM과 같은 독점적인 대역폭을 비롯해 물리적 고립까지 선보일 수 있다. 그에 따라 슬라이스 포워딩 분리, 관리 분리, 오류 분리 및 프로토콜 분리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5G 차별화 서비스 제공을 보장할 수 있다.

Heavy Reading 수석 애널리스트 Sterling Perrin은 "통신사는 새로운 5G 적용 시나리오의 독특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수많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라며 "전송망은 대규모 5G 설치에서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행 가능한 5G 전송 솔루션인 FlexE는 통신사의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신기술 FlexE 시간대 교차연결이 하드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ZTE는 FlexE를 기반으로 하는 적층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제안함으로써, 5G 전송 기술 표준 연구를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이 아키텍처는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ITU-T G.mtn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ZTE의 5G Flexhaul 솔루션은 중국, 스페인 및 기타 국가에서 여러 통신사로부터 확인을 받았다.

'Meeting 5G Transport Requirements With FlexE' 백서 전문은 http://www.heavyreading.com/lg_landing.asp?piddl_lgid_docid=2287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ZTE 소개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H 주식 코드: 0763.HK / A 주식 코드: 000063.SZ)에 사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500곳이 넘는 통신사에 판매되고 있다. ZTE는 연간 수익 중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국제적인 표준 설정 조직 사이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한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추가 정보는 www.zte.com.cn을 참조한다.

미디어 문의:
Margaret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189
이메일: ma.gaili@zte.com.cn

출처: ZTE Corpo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9-01-17일 12: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