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2018 민원처리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제천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17일 발표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2017년 미흡기관으로 평가를 받았으나 2018년에는 컨설팅과 민원편의 시책을 적극 발굴 추진한 결과 전국 304개 기관 중 서울특별시, 여수시 등 전국 30개 기관과 나란히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2017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1년 동안의 민원행정체계와 개별민원의 처리실태를 평가하고 기관유형별로 상대 평가를 거쳐 기관별 평가등급을 결정했다.

시는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점자책자 및 확대경 등 민원 편의용품을 민원실에 비치해 배려민원실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민원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아기의 병원진료 예방접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사업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다.

이종양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민원 업무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맞춤형 무료 여권 택배서비스 제공' 등 민원인의 편익과 만족도를 높이는 시책으로 '활기 넘치는 열린 민원행정'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2019-01-18일 10: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