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차이나 유니콤과 ZTE, 세계 최초의 5G 통화 성공 발표

-- ZTE의 5G 시제품 스마트폰 이용

(선전, 중국 2019년 1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 광둥지사와 ZTE가 선전 5G 현장 실험에서 ZTE의 5G 시제품 스마트폰으로 세계 최초의 5G 통화에 성공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또한, 이 테스트는 위챗 단체 음성 통화, 온라인 영상 및 웹 브라우징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확인도 마쳤다.

이 성과로 차이나 유니콤의 선전 현장은 NSA 방식으로 첫 통화에 성공한 세계 최초의 상업 테스트 현장이 됐다. 이곳은 3GPP Rel-15를 준수한다. '혁신의 도시'로 알려진 선전은 차이나 유니콤의 첫 5G 시범 도시 중 하나다. 선전은 단계적이고 확실하게 5G 네트워크 장비의 네트워킹 역량, 특별 서비스, 로밍 및 상호연결을 입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5G 전체 네트워크의 상업적 건설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

이 테스트에서는 무선 접속망, 코어 네트워크, 전송망 및 지능형 장비를 포함하는 ZTE의 포괄적인 5G 솔루션을 채택하고, 현장 환경에서 ZTE의 5G 시제품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데 성공했다.

한편, 이 테스트에서는 Massive MIMO, 5G NR, NSA 이중 연결성, FlexE 전송 기술 및 5G Common Core 등과 같은 여러 가지 핵심적인 5G 기술도 확인했다.

ZTE는 세계 굴지의 통신 장비 공급업체 중 하나로서, 5G 기술, 5G 장비 및 5G 제품을 주도해왔다. 차이나 유니콤의 선전 현장에서 ZTE의 5G 시제품 스마트폰으로 진행된 NSA 방식의 첫 통화는 성공적이었다. ZTE의 5G 솔루션은 3GPP Rel-15 공개 후 3개월 만에 포괄적인 테스트를 통과했다. 더불어 5G R&D와 상업화 부문에서 ZTE의 강력한 역량을 보여주고, 세계 5G 통신사가 믿고 찾는 파트너이자 5G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서 ZTE가 수행하는 역할을 입증했다.

ZTE 소개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에게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장치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통합하는 가운데, ZTE는 회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H 주식 코드: 0763.HK / A 주식 코드: 000063.SZ)에 사장된 ZTE의 제품과 서비스는 160개국 이상에서 500곳이 넘는 통신사에 판매되고 있다. ZTE는 연간 수익 중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국제적인 표준 설정 조직 사이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한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추가 정보는 www.zte.com.cn을 참조한다.

미디어 문의:
Margaret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189
이메일: ma.gaili@zte.com.cn

출처: ZTE Glob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9-01-18일 16: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