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연수구,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위한 특별감시 실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를 특별감시 기간으로 정하고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감시는 설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 소홀 등 취약 시기를 악용한 오염물질 불법 배출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구는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 시설에 대한 특별단속 및 감시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연휴 기간 전에는 사전 계도 및 자율 점검 유도, 환경오염 취약 업소 중심으로 단속을 실시하고 연휴 기간 중에는 환경오염사고를 대비해 상황반을 구성·운영한다.

또 연휴 기간 이후에는 방지시설 장기간 가동중단 후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감시 단속에서 적발된 경미한 위반행위는 현지 시정토록 조치하고 고의·상습적 중대한 위반행위는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처분하는 등 강력 조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사전예방 활동뿐 아니라 설 연휴 기간에는 상황실을 운영해 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2019-01-18일 17: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