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루센이지윙스, YTN TPEG(실시간 교통정보) 기능 적용

국내 최초, 노트북용 내비게이션 YTN TPEG 지원

내비게이션 글로벌 리더 시터스(대표이사 이준표)는 "루센이지윙스"를 통해 국내 최초 노트북용 내비게이션에 YTN TPEG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뛰어난 기술력으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선도해온 시터스는 MBC, KBS, YTN TPEG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게 되었다.

4Drive(YTN TPEG)서비스를 지원하는 루센이지윙스는 고진샤코리아의 울트라모바일 PC(모델명:K800)에 탑재되며, 기존 고객들은 루센 홈페이지에서 루센이지윙스 1.4버전으로 간단히 업그레이드를 받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TPEG 서비스 가입 고객은 '루센이지윙스'를 통해 실시간 도로 교통 소통 정보는 물론이며, 교통사고, 행사나 집회, 도로공사 등의 교통상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요약 맵' 기능을 통하여 복잡한 시내 주요도로와 전국 고속도로 상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YTN에서 제공하는 24시간 양질의 뉴스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시터스는 답답한 교통체증상황에서 느낄 수 밖에 없는 예민한 운전자들의 상태를 고려하여 핸드 드로잉(Hand-Drawing) 인터페이스 기법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고진샤 노트북 사용자들은 고진샤코리아(www.kohjinsha.co.kr)에서 최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받아야 하며 YTN DMB 4Drive사이트(www.4drive.co.kr)에서 서비스 가입 후 사용 가능하다.

현재 루센은 SK에너지, 디지털큐브, 프리샛을 비롯한 약 10여개의 내비게이션 단말기에 '루센 TPEG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2008-01-03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