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갈삼성간호학원, 의료계의 중추 간호조무사 인재 배출의 산실

2011 대한민국 교육혁신리더 大賞(간호학원 부문)


우리 사회는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더 많은 관심이 대두 되고 있다.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많은 간호 인력이 어떤 직종보다 많이 필요해져 병원들마다 간호조무사의 인력난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경기도 기흥구에 위치한 신갈삼성간호학원(원장 조영미, 031-281-0288, www.lpnsamsung.co.kr) 조영미 원장은 새내기 간호사부터 간호부장까지의 25년 병원근무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의 간호라는 넓은 취업문에 노크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어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랑·미소·배려' 라는 원훈인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조영미 원장의 25년간 병원 임상 경험으로 쉽고 열린학습으로 실습과 이론을 가르치는 학습분위기 좋은 학원으로 또한 수료후 전원 취업 지원해 주기도 하며 인간의 귀중한 생명을 보살피고 관리하는 고귀한 업무를 수행하는 유능한 간호 인재 배출의 요람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갈삼성간호학원은 '직업 능력개발 계좌제' 훈련기관으로 수원·용인 지역내 최초 승인기관이다. 25년 경력의 종합병원 간호부서 부서장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조 원장이 직접 교육을 담당하므로 과학적인 간호지식과 정확한 간호기술, 간호서비스 마인드를 익힐 수 있음과 더불어 의료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서비스 및 경영마인드(주인의식)와 직업윤리를 일깨워 의료계의 한 몫을 제대로 감당하는 간호조무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까지 임상에서 근무하며 쌓은 간호 및 의료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열린 학습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협력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알찬 임상실습을 하게 되며 좋은 협력 관계로 인해 취업에도 유리한 조력자 역할과 더불어 차별화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신갈삼성간호학원에서 이론 740시간, 실습 780시간의 교육과정 이수 후 간호조무사 자격 국가고시를 치르고 합격하면 100% 취업 가능하다. 간호직이 21세기 여성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조 원장은 "국민 건강 보호 증진 차원에서의 전인적인 간호행위를 위해 필수적인 사랑, 희생, 봉사의 철학을 가진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는 튼튼한 교육기관을 만들고자 하며 앞으로 지역 장학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며 간호조무사가 의료인으로서 떳떳하고 자부심을 가지고 직장 생활을 하는데 있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끝)

출처 : 신갈삼성간호학원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2011-02-09일 09: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