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완도 동망산에 우주선 타워가 떳다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 추억과 꿈의 여행 출발
우주선(?) 세계에서 가장 큰 배(?)


최근 완도타워를 호기심 있게 바라보는 눈길이 늘어 새로운 이슈가 되고 있다.

봄철 관광객이 늘어나는 시기 청산도와 다도해 일출공원을 찾는 이용객이 완도타워를 바라보며 우주선이라고 별명을 주고 있으며, 관광객 일부는 밤에 음악등대에서 완도타워를 향해 바라보면 일출공원을 밝게 비추고 있는 가로등의 연결된 모습이 세계에서 가장 큰 배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하여 보고 듣는 이의 진한 탄성과 즐거움을 주고 있다.

완도군(완도군수 김종식)은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를 맞아 완도항 일출공원내 화단정비를 위한 봄꽃 2만본으로 작약단지 조성과 장미터널 등을 조성하였으며, 동백나무 등 조경수를 식재하였다.

또한 완도항 해변공원에서는 바닥분수와 실개천의 물탱크 청소를 말끔히 하여 쾌적하고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기관의 에너지 절약 추진에 따라 완도타워의 레이저와 해변공원의 바닥분수의 가동을 현재까지 일시적인 중지를 하였으나 축제 기간동안 한시적으로 가동하여 관광객과 주민의 볼거리를 증진 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완도군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2011-04-07일 11: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