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다산식품, 베타글루칸 영양 고춧가루 선보여


일조시간이 많고 주·야간 일교차가 커 고추재배 적지의 토양조건을 갖추고 있는 경북 영양의 고추는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고품질 영양 고추에 차가버섯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을 함유하여 소비자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는 (주)다산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경북 영양에서 고추 가공사업 40년의 연혁을 갖춘 베테랑 기업인 (주)다산식품(www.dasan-food.com)은 국립 농산물 품질 관리원으로부터 지리적표시 제5호에 등록된 HACCP인증 기업이다.

다산식품은 차별성이 사라지고 있는 지역 고추를 특화된 브랜드로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야심찬 베타글루칸을 함유한 '베타글루칸 영양 청결 고춧가루'를 출시하고 있다.

지리적 표시는 상품의 품질이 생산지의 기후, 풍토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경우 상품의 생산지를 알리는 표시를 말한다. 이는 지리적 표시 자체가 상표로서 식별력을 갖고 있음을 인정하는 것으로 주로 주류(와인, 스피릿), 음료, 커피, 치즈 등 농산물에 적용된다.

(주)다산식품의 '베타글루칸 영양 청결 고춧가루'는 시베리아 산지의 차가버섯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을 씨앗부터 침종시켜 각인 학습효과를 통해 생장과정에서 베타글루칸을 함유한 물을 접하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흡수, 식물 고유의 성분함성 작용이 활발해 지면서 일반 작물보다 베타글루칸이 보다 많은 최소 50∼ 최대 66.45mg/g까지 함유하고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면역력 저하와 관계있는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소아천식, 현대인들이 흔하게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 비염 등은 베타글루칸을 섭취함으로써 면역력 증진을 통해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당류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은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는 물질로 면역력 증진, 암, 당뇨, 혈압, 아토피성 피부염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물질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5대 필수 영양소에 이어 '제6대 영양소'로도 불리고 있다.

'베타글루칸 영양 청결 고춧가루'를 생산하고 있는 (주)다산식품의 윤근목 대표는 "소비자들이 베타글루칸 영양청결 고춧가루를 생활 속 음식으로 자연스럽게 섭취해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는 선도적 기업이 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주)다산식품에서는 '베타글루칸 영양 청결 고춧가루' 외에도 지리적 특산품 친환경 농산물 '영양 청결 고춧가루', '무농약 영양 고춧가루', 지리적 특산품인 '청양초 영양 고춧가루', '영양 건고추'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683-5020, 010-5125-6201)로 가능하다.
(끝)
출처 : 다산식품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3-29일 11: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