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성환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13개동 첫 순방


광주 동구가 지역주민들과 구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구정운영 방향제시를 통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2016년 주민과의 대화'를 추진한다.

'함께하는 나눔동구, 도약하는 희망동구'를 구정목표로 정한 김성환 동구청장은 취임 두 달째를 맞아 13개 동 순방으로 각 동의 현안을 챙기고 각 동 사회단체장과 주민들을 격의 없이 만날 예정이다.

주민과의 대화는 오는 30일 지원2동을 시작으로 다음 달 16일까지 13개 동을 순회하며 구ㆍ동정 업무보고, 건의사항 및 발전방안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동구는 소통과 열린 구정 구현을 위해 올해 구정 방향, 살림살이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따른 동구의 미래상 공유 및 민ㆍ관 협치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구정 업무 수행을 위해 지역 현안 사업장과 복지시설 등 생활현장을 방문해 민원사항을 파악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동 순방에서 제안된 의견과 건의사항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숙원사업 해결 및 구정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동구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5-27일 17: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