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성군, 감자 수확 농촌 일손돕기 추진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27일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인력의 고령화ㆍ부녀화로 감자 수확이 어려운 농가의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감자 주산지인 회천면 일원의 5천㎡ 감자밭에서 이용부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원, 실과소장과 직원, NH농협은행 보성군지부장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닐제거, 감자줍기, 운반 등 감자 수확작업을 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후덥지근한 날씨로 구슬땀을 흘리며 어려운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해 현장에서 농민들과 소통하며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피부로 느꼈다.

이번 감자수확 일손돕기 추진으로 수미 감자 20kg들이 200박스를 수확했으며 1상자당 2만5천 원씩 5백만 원의 농가 수익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가에서는 모내기, 맥류ㆍ매실ㆍ감자 수확 등으로 평소보다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면서 "각 봉사단체, 기관단체에서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에서는 매년 공무원들이 직접 작업 도구와 식사를 준비하는 등 농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농철마다 일손돕기를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군청 및 읍·면사무소와 지역농협에 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설치하고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와 일손을 필요로 하는 농가를 연계해 영농철 일손돕기를 주선하고 있다.
(끝)
출처 : 보성군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5-27일 17: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