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업부터 중견기업까지, 성장사다리가 튼튼해진다

'중견기업법·벤처기업법·창업 지원법' 공포안 임시국무회의 의결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27일(금) 임시국무회의에서 중기청 소관의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이하 '중견기업법'),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벤처기업법'), '중소기업창업 지원법'('창업 지원법') 공포안이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법률안은 오는 29일(일)에 공포되며, 공포 3개월 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창업 지원법은 공포 6개월 후 시행)

중견기업법 개정에 따라 중소기업만 대상으로 하는 성과보상기금('내일채움공제'), 해외마케팅 사업 등 10개 사업에 중견기업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피터팬 증후군 완화 및 초기중견기업들의 성장 기반을 확충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벤처기업법 개정으로, 국내외 민간자본의 벤처펀드 결성에 관한 규제들이 완화됨으로써 중소ㆍ벤처기업의 투자자금 조달이 더욱 쉬워지게 될 전망이다.

창업 지원법 개정으로, 핀테크 업종의 창업을 촉진하는 한편, 액셀러레이터의 정의 및 관리ㆍ육성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여 액셀러레이터를 체계적으로 지원·육성할 수 있게 됨으로써 민간 차원에서의 창업지원 활성화가 기대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향후, 시행령 개정 등의 하위법령 정비, 제도 개선 등을 차질 없이 준비함으로써, 창업에서부터 중견기업으로의 육성까지 기업의 성장사다리를 확충하는데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중소기업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5-27일 18: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