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2016 경제총조사' 실시


장흥군(군수 김성)은 통계청과 함께 오는 6월 7일부터 7월 22일까지 관내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6년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지정통계인 경제총조사는 각기 다른 연도에 분리해 실시하고 있는 산업총조사와 서비스업총조사를 하나로 통합해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의 규모와 분포, 고용구조 및 경영실태 등을 통일된 조사기준과 방법으로 파악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산업 연구분석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된다.

조사대상은 장흥군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이며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응답자와의 대면을 통한 면접조사와 인터넷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사업체에서 제공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할 수 없으며 사업체의 비밀이 절대 보장되는 만큼 조사원 방문 시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제총조사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 법무통계담당(061-860-0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5-27일 17: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