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제13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수료식 개최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6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제13기 푸른장흥 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푸른장흥 건강대학생과 동문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3월부터 3개월 12주 과정으로 진행된 제13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지역 노년층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건전한 노후생활을 위해 마련된 건강강좌 프로그램이다.

스스로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건강지도자로서의 자세, 소양교육 등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건강리더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건강지도자를 육성하는 데에도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올해 건강대학은 다양한 건강지식과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지난 2004년 1기를 시작으로 13기 졸업생들까지 총 744명의 지역 건강지도자를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경로당 운동지도자, 건강대체조팀, 금연서포터즈,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성 군수는 격려사에서 "건강대 졸업생들은 그동안 우리 지역 건강생활 실천의 리더로 활동해 왔다"며 "13기 수료생들도 열정을 갖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5-27일 18: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