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노인자원봉사클럽 대상 치매 예방 교육 실시

진주시는 22일 오후 4시 종합사회복지관 상평분관에서 대한노인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인자원봉사클럽 참여 회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치매 예방 수칙 3ㆍ3ㆍ3(3권: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운동,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챙겨 먹는 식사, 부지런히 읽고 쓰기 / 3금: 절주, 금연, 뇌손상 예방 / 3행: 건강검진, 가족과 친구 자주 연락하고 만나기, 치매 조기검진 받기)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치매 예방 체조법, 실종 예방을 위한 인식표 발급 및 지문 사전 등록 등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시는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노인자원봉사클럽 회원들이 진주시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치매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예방 체조법 등을 보급하는 등 치매 예방서포터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외에도 진주시는 관내 경로당 및 노인대학 등 노인들이 많이 찾는 곳을 순회하여 치매 선별검사 및 우울척도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 예방 수칙과 체조법 등을 교육하는 등 치매 예방에 힘쓰고 있다"며 "치매 예방과 치매 극복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치매검진이나 인식표 발급 등 치매와 관련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055-749-4570)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7-22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