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동구, 초등과학캠프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3∼24일 2일간, 인하대학교에서 '동구 초등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하대학교 WISET인천지역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동구 관내 3학년부터 6학년 초등학생 122명이 참가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과학을 손으로 직접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캠프 참가학생들은 ▲액체산소 만들기 ▲카멜레온의 놀라운 비밀 ▲이산화탄소 만들기 ▲동전에 물 쌓기 ▲감정을 표현한 뇌모자 만들기 등 창의력과 협동심을 길러 주는 실험활동을 조별로 진행하며 평소 호기심을 가졌던 과학의 원리를 눈으로 확인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과학캠프는 참가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학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7-23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