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부평구 십정2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인가 고시

장기간 사업지연으로 주민들의 안전이 위협 받는 십정2 주거환경개선사업(이하 십정2구역)에 탄력이 붙게 됐다.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2일 부평구 십정2구역에 대한 사업시행(변경) 인가를 고시했다.

십정2구역은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대의 주거환경 낙후지역으로 40여 년 전부터 인근 지역개발로 밀려난 철거민 등이 국·공유지 야산에 정착한 소위 '철거민촌'이다.

부평구는 이 지역 약 19만2,687㎡를 정비해 5,678세대의 공동주택을 건설하고 주민 분양 분인 1,560세대와 공공임대인 550세대를 제외한 3,568세대를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사업시행계획을 세웠다.

통상적으로 정비사업 처리기간이 2년 이상 소요되지만 부평구는 '정비사업 논스톱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 지난해 말 사업시행자를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인천도시공사로 변경하고 7개월 만에 사업시행 인가를 고시, 획기적으로 사업 기간을 단축했다.

또한 부평구는 지난 6월 뉴스테이 사업 대상지의 환경 및 취약계층 지원계획 종합계획을 수립, 홍미영 구청장 주재로 지원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불편과 각종 사회 문제 발생에 사전대비하고 있다.

사업시행자인 인천도시공사에도 취약계층에 대한 이주대책을 마련토록 요구 중이다.

특히 구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전국 최초로 영구임대 주택을 도입, 십정2구역 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입주가 가능하도록 해 취약계층 재정착을 이루어 내는 획기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7-23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