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국 교원 대상 직무연수 실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과 실제' 주제로 진행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 이하 관리센터)는 오는 8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전국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및 상담을 위한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교원 직무연수는 청소년을 지도하는 전국 교사를 대상으로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도박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75명의 교사가 교육을 이수했다.

올해는 ▲청소년 도박문제의 이해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교육론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프로그램의 실제 등의 내용으로 교육과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 초·중등 교원이라면 누구나 연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전자우편(skagod@kcgp.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하여 예방ㆍ치유ㆍ재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당사자 혹은 가족은 국번없이 1336으로 전화하여 무료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7-22일 17: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