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식약처, '2016 화장품 위해평가 국제 심포지엄'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ㆍ외 화장품 위해평가에 대한 최신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8월 29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서울시 서초구 소재)에서 '2016 화장품 위해평가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화장품 제조자ㆍ개발자 등에게 국내ㆍ외 화장품 위해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 규제기관의 안전관리 체계에 대한 안내를 통해 화장품 수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발표내용은 ▲유럽의 화장품 성분 위해평가 및 관리 체계 ▲아세안ㆍ호주의 화장품 관리 체계 ▲국내 화장품 위해평가 동향 ▲화장품 위해평가 리스크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이다.

유럽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SCCS), 호주보건부(DHA), 아세안화장품협회(ACA) 위해평가 전문가가 해당국가 관리체계에 대한 내용을 직접 발표한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화장품 업계가 안전관리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 화장품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 분야별정보 → 바이오(한약/화장품/의약외품) → 화장품정보 또는 (사)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포지엄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8월 25일(목)까지 이메일(ccra2015symposium@naver.com)로 신청ㆍ접수하거나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끝)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8-26일 15: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