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생물테러 대비 위해 대규모 모의훈련 실시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4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대운장에서 '생물테러 대비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2016년 을지연습 실제 훈련과 연계하여 실시된 이번 훈련은 민, 관, 군, 경이 합동으로 유사시에 발생할 수 있는 생물테러에 신속·정확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초동대응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에는 보건소를 비롯하여 경찰서, 안산소방서, 국군화생방방호사령부, 화생방지원부대, 2506부대,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특수대응단, 관내의료기관 등 11개 기관 15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경기도 43개 시군 담당자 및 지역 민방위대 등 500여 명의 참관인이 참관하는 가운데 실시됐다.

훈련참가자들은 현장훈련에 앞서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생물테러 대비·대응 교육을 받은 후 실제 생물테러 발생 상황 설정에 따른 대응활동을 전개했다.

훈련은 정체불명의 드론이 행사장 내에 백색 가루를 투척하는 설정으로 행사관계자의 신고로 시작됐다.

이어 신고에 대한 초동조치와 처리, 폭로자 발생 조치 및 환자 진료와 후송, 제독 등 대처방법 진행 순으로 실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초동대응기관별 임무를 숙지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는 훈련이었다"며 "훈련을 통해 발견된 미비점을 보완·발전시키고 각종 비상사태 발생을 대비하여 기관 간 유기적인 대응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8-25일 18: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