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해수부, 페루, 피지 등에 선진 해양조사기술 전수

해양 관측·재난 대응 역량 강화 위한 초청연수 실시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 이하 해수부)는 9월 26일부터 10월 14일까지 부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쿠바, 페루, 피지 등 5개 개발도상국 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해양조사기술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국제수로기구(IHO, International Hydrographic Organization) 회원국인 쿠바, 페루 등의 해양 재난·사고에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우리 선진 해양수로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

국제수로기구는 세계 수로정보 교환, 지명의 국제표준화 등을 추진하는 주요 국제기구로, 동 초청연수로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기여도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생들은 전문가 강의와 해도제작 및 해저지형 자료처리 실습, 전자해도 등 최신 해양조사기술을 배우고, 본국에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지진해일이나 이안류 대응방안 등에 관한 강의를 듣는다.

또한, 이들은 국립수산과학원, 부산 신항만, 거제 삼성중공업 등 관련 정책 현장과 유관기관도 방문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초청연수로 연안 개도국에 우리의 해양조사기술을 전수함으로써 이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면서 우리나라의 국격도 제고하고 친한 세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9-26일 17: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