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정부3.0 일환 '소통·협업의 중요성' 교육 실시


강원도는 9월 26일(월) 강원도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협업이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전직원대상 정부3.0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과도한 경쟁의식과 개인주의가 만연한 조직문화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고자 정부3.0(개방·공유·소통·협업) 핵심가치인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정부3.0 자문위원과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 초 도가 주최한 정부3.0 우수사례 공유마당 행사와 대국민 토론행사에서 토론 주재자 역할을 맡았던 목원대학교 신열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신 열 교수는 정부3.0 핵심가치를 직원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했으며 특히 협업행정에 대한 기관별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현장감 있게 진행하여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백승호 기획관은 "정부3.0에서 강조하고 있는 소통과 협업은 부처 간의 칸막이를 없애 상호 간의 이해와 배려가 충만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으며 이는 곧 수준 높은 대주민 서비스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민의 삶의 질 향상 차원에서 직원 개개인은 물론 부서(기관) 간의 소통과 협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끝)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09-26일 17: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