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새만금개발청, 남북도로 발주로 '십자형도로' 가속화

설계·시공 일괄입찰방식, 새만금산업단지 주변 내년 5월 착공 예정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지난 20일 남북도로 건설공사에 대해 설계와 시공을 일괄 시행하는 방식(Turnkey)을 적용해 조달청에 도로공사 발주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설계·시공 일괄입찰방식(Turnkey): 건설업체가 공사를 진행할 때 설계에서 시공(건설), 기기 조달, 시운전 등 모든 서비스를 발주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건설업체는 공사와 관련된 모든 책임을 지고 사업완료 후 발주자에게 인도하는 방식

새만금 지역을 남북으로 관통하게 될 남북도로는 작년 7월에 착공한 동서도로(현 공정률 27%)와 함께 새만금 내부를 십(十)자형으로 연결하는 새만금의 대동맥이자 중심축이 될 것이다.

남북도로 공사는 4개 공구(총연장 26.7km) 중에서 가장 시급한 새만금 산업단지 주변 2개 공구(12.7km)를 6∼8차로로 내년 5월 중에 착공하고, 나머지 2개 공구(14.0km)는 새만금 사업 추진상황에 맞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발주를 추진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남북도로가 새만금산업단지·국제협력용지·관광레저용지의 주요 진입도로 역할을 함으로써 인근 주변부터 순차적으로 개발을 진행시킬 수 있고, 공사에 필요한 사석과 흙을 운반하는 비용을 크게 절감시켜 조성원가를 인하하는 등 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이번 남북도로 건설공사에 지역건설업체 사업 참여방안을 높일 수 있도록 공동도급 구성원과 하도급 물량에 대한 지역건설업체 참여비율을 각각 30% 이상, 50% 이상으로 권장하는 내용을 입찰공고(안)에 반영했다.
(끝)
출처 : 새만금개발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10-21일 16: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