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녕군 남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목욕 나들이 행사 실시

창녕군 남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목욕 나들이 행사 실시 - 1

남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정옥·신종열)는 21일 지역의 소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거품이 보글보글 사랑이 몽글몽글' 목욕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8명의 남지읍자원봉사협의회 회원들이 목욕봉사를 하고 목욕이 꼭 필요하지만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서 목욕을 할 수 없었던 어르신이 16명이 함께했다.

부곡온천에서 목욕 나들이를 함께했던 어르신은 "다리도 아프고 허리도 아파서 혼자 목욕하는 것은 생각지도 못해 항상 몸에 냄새가 나고 다른 사람 곁에 가기도 꺼려졌는데 이렇게 목욕을 시켜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봉사자 손을 꼭 잡았다.

그리고 "이제 내 몸에서는 예전의 악취가 아닌 꽃향기가 난다"며 미소를 지으셨다.

어르신의 얘기를 들은 봉사자는 "어르신에게 도움이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도울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진정옥 위원장은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목욕이 꼭 필요한 어르신이 계신데도 거동이 불편하다거나 지리적 여건 등 여러 사정으로 인해 목욕하지 못하는 어르신이 많이 계신다"면서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보탬이 되고 싶어 본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거품이 보글보글 사랑이 몽글몽글' 소외 어르신 목욕 나들이 사업은 협의체의 2016년 특화사업 중 하나로 21일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총 5회 추진할 계획이다.

나눔으로 하나 되는 공동체라는 비전 아래 활동하고 있는 남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어렵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보고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여 연계하고 지원하는 등 주민복지를 위해 발로 뛰고 있다.

지난 1월 구성된 이후 농촌재능나눔사업을 비롯한 주거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어려웃 이웃 후원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끝)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10-21일 15: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