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수원시, 화성행궁광장서 '국화전시회' 개최

수원시, 화성행궁광장서 '국화전시회' 개최 - 1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국화전시회'가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수원시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된다.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가 주관하는 국화전시회는 기존까지 학교 내에서만 열리다가 지난 2012년부터 수원시가 후원해 시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축제로 거듭났다.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해 태장르네상스협의회, 국화를 사랑하는 모임, 광교박물관 국화동호회, 지역 내 국화재배 농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 작품은 다륜·대작과 현애, 다간작, 형상수, 분재작, 토피어리, 쿠션멈 등 약 7천여 점이다.

행사장 중앙에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국화작품을 배치한 포토존을 만들었으며 아울러 한국식생활문화협회에서는 국화떡을 만들고 국화차를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김병선 수원시 생명산업과 농업정책팀장은 "국화전시회 개최를 통해 화성행궁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화동호회를 초청해 더욱 풍성한 국화전시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수원천 세류대교∼세천교에서 '수원천 국화축제'를 개최한다.
(끝)출처 : 수원시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2016-10-21일 16: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