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완주군, '제3회 완주곶감축제' 오는 16∼18일 열려

완주군, '제3회 완주곶감축제' 오는 16∼18일 열려 - 1

완주 곶감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제3회 완주곶감축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완주군 운주면 장선천 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완주곶감축제는 완주군이 주최하고 완주곶감축제제전위가 주관하며 '감주GO 흥주GO'란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의 곶감으로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곶감 생산에는 일가견이 있는 19개 농가가 최고의 곶감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에서는 17일 오후 3시 개막식을 비롯해 감 탑 쌓기, 곶감씨로 단장하기, 곶감 만들기, 곶감인형 만들기, 감나무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 곶감 가요제를 비롯한 문화공연은 물론, 버섯 등 완주 농특산물로 꾸며진 판매장과 먹거리 판매장도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품평회 및 즉석경매 등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한 색다른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곶감축제제전위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품질 좋은 곶감을 마음껏 구경하고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울어가는 2016년 끝자락에서 겨울추억을 만들기에 최고의 축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곶감은 조선시대 궁중에 진상될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끝)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6-12-1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