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내서읍민과 함께 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창원시, 내서읍민과 함께 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 1

마산회원구 내서읍(읍장 장진규)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한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내서읍 자생단체협의회가 주축이 돼 2015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것으로 자생단체협의회, 이장자율회, 주민자치위원회, 반야사, 코오롱1차 부녀회, 지역주민 배철수 씨가 김장나누기 행사를 위해 필요한 경비 47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김장은 신감마을 백도종 이장이 직접 재배해 기탁한 배추 600포기와 내서농협(조합장 김진석)이 기탁한 배추 100포기를 가지고 진행됐으며 각 자생단체 회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읍직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700포기의 김장을 담가 저소득층 300세대에 전달함으로써 이웃 간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장진규 내서읍장은 "김장나누기 행사는 단순히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이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하나가 되는 축제이자 화합의 장"이라며 "김장 나누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통합하고 서로 나누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방법의 저소득층 지원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6-12-09일 17:58] 송고
보도자료 검색